[애견신문=우지영 기자] 한국마사고가 말산업 박람회 참가한다.
한국마사고등학교(이하 마사고)는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6 말산업 박람회(Horse Industry Expo Korea 2016)'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마사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말산업 관련 전시회로 말산업 관련 사업체에 실질적인 판매 홍보 효과를 제공하고, 방문객들에게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마사고는 '말산업 마켓플레이스'에서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써 다른 양성기관과 통합 참가해 학교 독립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마사고는 말산업 분야의 전문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특색교육 프로그램 등의 성과를 전시하고 국내외 말산업 관련 단체 및 기관들과 인적네트워크 확대는 물론 말산업 최신 정보를 공유한다.
학생들은 이번 박람회 진로체험학습을 통해 '마향장품', '세계 말 전시회', '말문화공연' 등 말과 관련된 이색 전시를 경험하고, 말 관련 연계행사와 상설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말산업 관련 직업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2018년까지 마사고를 한국말산업 인재육성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유관기관 간 상호협력과 긴밀한 정보교류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우지영 기자 wjy@do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