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인증·위조방지 서비스기업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자사가 공급하는 ‘히든태그’가 각종 위조 졸업장 및 위조 표창장 근절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연달아 유명인사들이 학력 위조 및 위조 표창장 의혹에 휩싸이고 있는 가운데 졸업장 및 표창장에 위조방지 기술을 도입하여 사전에 이러한 사태를 근절해야 한다고 밝혔다.
SNS상에 ‘위조문서’라는 단어를 검색했을 시 다수의 위조문서 업체를 검색할 수 있고,경찰청에 따르면 공문서 및 사문서 변조 범죄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1만건 이상 발생하고 있다.
관계자는 ‘졸업시즌이 다가오고 기업들마다 공채 및 수시지원을 통해 인력들을 채용하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만큼,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인해 취업 경쟁력이 이전보다 더 심화될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졸업장 및 표창장 위조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공공기관에서 발급한 각종 졸업장 및 각종 표창장을 비롯, 심지어 신분증과 명함도 위조하여 사회의 물의를 주고 있다. 사기 및 각종 범죄에 사용될 수 있는 위조문서를 보안라벨 ‘히든태그’가 방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히든태그는 각종 공문서 및 사문서를 비롯해 신분증, 명함, 서류, 여권, 운전면허증 등 위조가 가능한 문서에도 도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