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돼지들을 먹는 한 무리의 개들이 영상에 포착됐다.
스페인 알리칸테에서 촬영된 영상 속에는 굶주려 있던 개들이 무리를 지어 돼지를 습격하는 모습이 담겨있었다.
이 무리의 개들은 방치됐던 스페인 농장을 습격하고 그 곳에서 동물들을 잔인하게 죽이고 있었다. 겁에 질려 도랑으로 도망간 돼지를 개 무리들이 쫓아가 공격하며 먹으려 들자 돼지가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질렀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전세계인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이 영상은 버려진 농장 맞은편에 살고 있는 이사벨 에스쿠데로(63)에 의해 촬영됐다. 이사벨은 이 영상을 촬영한 이유에 대해 "당국이 경제 위기로 방치된 동물들을 구하고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기 위해 공유했다"고 밝혔다.
스페인 알리칸테에 위치한 해당 농장은 이 지역에 사는 한 스위스 여성이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코로나19에 의해 경제 위기가 오자 농장 주인은 더이상 말·당나귀·돼지·염소·닭등을 돌볼 수 없다며 방치했다. 영상 속 돼지는 이 농장 속에서 버려진 동물 중 하나였다.
해당 농장의 주인은 농장 속 동물들이 먹을 만한 최소한의 음식 조차 마련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 영상을 촬영한 이사벨은 "이 사건이 다가 아니다"라며, "우리는 이보다 더 나쁜 상황을 목격했다"고 전했다.
개 무리들은 갓 태어난 작은 새끼 돼지들을 무자비하게 잡아먹는가 하면 다른 먹을 것이 없는 상황에서는 서로 잡아먹기까지 하는 등 더욱 더 경악스러운 사건들이 계속 일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사벨은 "(해당) 농장이 방치되자 굶주려있는 수백 마리의 동물들이 먹이를 찾기 위해 이웃들의 정원을 침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해당 농장 주인은 "가축뿐만 아니라 농장에 사는 개들도 있지만 이는, 자신과 무관한 사건이며 통제 불능의 들개다"라며 주장하고 있다.
한편, 이 사건은 현재 조사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