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유기견입양] 보더콜리 '콜리'의 새 가족 찾기!

 4개월 된 여아 콜리의 새 가족이 되어주세요 (사진출처 = 도그마루 홈페이지)

보더콜리 '콜리'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해주세요. 

콜리는 4개월 정도 된 여자아이로 매우 영리한 견종으로 알려진 '보더콜리' 입니다.

현재 콜리는 예방 접종을 모두 완료하지 못한 상태며, 중성화수술 역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콜리가 접종을 다 마치지 못했거나 중성화수술을 완료하지 못해 입양을 많이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콜리 상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콜리를 보호소로 입소할 때 관계자가 건강검진을 진행하여 건강 상태를 우선적으로 체크한 뒤 이상이 없을 시에만 책임입양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콜리가 접종을 다 마치지 못했더라고 그 외의 건강상의 이상이 없어 다른 새로운 가족을 만나 완벽한 일상이 가능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만으로 콜리의 건강 상태를 섣불리 판단하는 것은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콜리 입양 시 소정의 책임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도그마루 홈페이지)

콜리처럼 경계심과 호기심이 많이 나타나는 3개월 ~ 5개월의 강아지들은 이갈이 시기이기도 해 물고 뜯는 활발한 움직임을 보입니다.

이 시기의 강아지들에게는 장난감이나 껌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아직 골격 형성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은 자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콜리를 포함한 다른 보호동물의 입양은 평생을 함께하는 책임이 따르게 됩니다. 때문에 입양 결정 시 충동적인 결정은 피해주시고 신중을 기한 판단을 내린 후 입양을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김지은 기자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