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동탄역 파라곤 스퀘어, 젊은 층 가구들로부터의 뜨거운 인기 지속적으로 이어가나

현재 동탄2신도시는 계획인구의 80%를 달성한데다가 인구 및 세대수가 지난해 대비 36%이상의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이곳은 전국에서 가장 젊은 인구가 늘어나는 속도가 빠른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30~40대의 젊은 세대가 많이 살고 있으므로 차후 높은 소비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동탄2신도시의 30-40세대의 인구는 44%를 차지할 정도다.

이에 동탄신도시는 몇 년 전부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켜온 것은 물론 새로운 아파트 단지 건설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받아왔다.

현재 이 지역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은 동탄신도시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들어서게 될 ‘동탄역 파라곤 스퀘어’다.

그밖에도 동탄역 파라곤 스퀘어는 동탄 1신도시와 동탄 2신도시가 하나로 통합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의 직접 수혜를 누릴 전망이어서 더욱 뜨거운 인기를 끌어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지하화 후 상부 공간이 국내 최초 도로 위 공원(약 6만㎡ 규모)'로 조성됨에 따라, 그동안 단절돼 있었던 동서 간 자유로운 도보 이용이 가능해지고, 통합 매머드 상권이 구축될 전망이다.

한편 높은 입지 가치는 입지를 공유하는 주상복합 ‘동탄역 파라곤 상업시설’이 분양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전의 뜨거운 분양 열기를 고려했을 때 앞으로도 막바지 분양에 대한 관심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분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무실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문선 기자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