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고양이협회에 의하면 공식적으로 인정된 고양이 품종은 2018년 기준 71종이다. 다양한 종이 여러 지역에 분포해 서식하고 있다.
고양이는 영역 동물이어서 산책 등 별도의 외출이 필요하지 않고 가정내에서 편히 기를 수 있어 반려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고양이 전문 분양 업체 ‘제나캣’이 최대 80%의 분양가 할인 이벤트를 연장해 서비스하고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매장에는 100마리 규모의 고양이를 항시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큰 규모의 고양이들을 보유하고 있는 매장은 포항 및 마산 또는 김해 등 여러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또한, 부산 및 울산에 위치한 ‘제나캣’은 건강한 고양이를 분양시키기 위해 제휴병원을 운영하여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고양이들의 건강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분양 후에도 제휴병원을 통해 병원비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고양이의 품종도 다양한데, 사교적인 성격에 호기심이 많고 귀여운 외모로 사랑을 받는 먼치킨 고양이, 일상 변화에 민감하지 않고 얌전한 성격의 렉돌 고양이, 얌전하고 주인을 잘 따르는 페르시안 고양이 등 일반적인 품종묘들과 셀커크렉스, 메인쿤 등 희귀품종 또한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자세한 고양이 분양 관련 문의는 ‘제나캣’ 공식 홈페이지 또는 SNS, 대표 번호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