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플랜트스터디카페, 불황 속에도 신규 창업 이어가… 경남고성라운지 오픈 프로모션 진행

‘플랜트 스터디카페’가 불황 속에도 신규 지점 창업을 이어가고 있다. ‘플랜트 스터디카페’는 경남고성라운지 오픈 소식을 알리며 이를 기념해 신규 회원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터티카페에서 쉽게 보기 어려운 화이트톤의 인테리어를 선택한 ‘플랜트 스터디카페’는 개방형 책상부터 1인실, 좌식형 자리 등 다양한 구조의 학습 공간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자신의 체형이나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자리를 고를 수 있기 때문에 중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직장인 등 성인 이용자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매장에 상주하지 않고 원격으로 출입문, 냉/난방, 초과 이용자 단속 등 매장 및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접목했으며 자체 개발한 스터디데크 기술로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의 공부시간과 패턴을 분석해 시각화 한 ‘학습매니저’나 지점별, 전국별 이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랭킹시스템’이 대표적이다.

또한 매달 스터디카페 창업비용 지원 이벤트를 열어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낮추고 있다. 8월에는 스터디카페창업 희망자 3인을 선착순으로 뽑아 1천만원 상당의 창업비용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창업시장이 크게 얼어붙은 2020년 하반기에도 신규 매장 오픈을 이어가는 ‘플랜트 스터디카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창업 정보가 담긴 칼럼을 공개하고 있으며 차별화 된 시스템과 창업 성공 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맞춤형 창업 상담을 제공, 여성창업이나 신규창업, 소자본창업 등 예비창업자에 상황에 맞는 방안을 제시한다.

한편, 최근 오픈한 신규 매장 경남고성라운지는 ‘플랜트 스터디카페’의 새로운 이용자들을 위해 선착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했으며 방문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기도 했다. 자세한 내용은 ‘플랜트 스터디카페’ 경남고성라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순철 기자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