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롯데장학재단, 공모전 ‘북드림, 슬기로운 독서생활 챌린지’ 진행해

롯데장학재단에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해 21일부터 초·중·고생들의 학습·연구계획 발표 공모전인 ‘북드림, 슬기로운 독서생활 챌린지’를 오픈한다.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 등교로 기존의 학교 도서관 이용이 어려워진 전국 초·중·고 학생들의 독서권리 보장을 위해 교육부, 교보문고와 협력해 지난 6월, 긴급 개관했던 북드림 전자도서관을 8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 재개관을 결정하며 함께 이루어지는 이벤트이다. 

챌린지의 참가대상은 전국 초·중·고생들 중 3~5명으로 구성된 팀(※ 초등학생은 4~6학년만 참가 가능)으로 초등학생 5분이내, 중∙고등 학생 10분 이내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영상 제출 가능 도서는 반드시 북드림 전자도서관에서 대여한 도서여야 하며 추후 수상팀에 한해 이용기록을 확인한 후 시상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수상팀은 교육부장관상,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상과 함께 부상(도서상품권 등)을 함께 전달받게 된다.(※ COVID-19 상황에 따라 시상식 없이 개인에게 상장 및 부상이 직접 전달될 수 있습니다.) 

영상 내용은 참여자 학생들이 독후소감을 통한 자신만의 학습 연구 계획을 주제로 발표, 상황극, 댄스 등 자유로운 구성으로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접수 일정은 8월 21일부터 9월 18일까지로 자세한 접수처 및 방법은 북드림 전자도서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순철 기자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