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가 자동차정비와 전기내선공사 국비 무료 교육 과정을 모집한다. 자동차정비 분야 전문 기능인을 양성해 다양한 산학협력 기관인 자동차 관련 분야에 취업에 미래 자동차 선두주자로 진로를 찾을 수 있는 과정이다.
대전 국비자동차정비산업기사학원 관계자는 “국내 자동차가 2,350만대를 돌파했으며, 인구 2.2명 당 자동차 한 대, 4인 가구 기준 약 2대를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자동차수요 증가와 함께 자동차 정비 분야의 전망은 밝다”고 전했다.
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 모집 예정인 전기기능사 과정은 각종 전기자격증을 취득하는 첫 관문으로 전기분야 진출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뽑힌다. 경력과 학력 나이 등 자격 제한이 없이 없으며 취득 후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철도공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대전국비지원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중부권에서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나 2년제 학위과정 중퇴 후 학점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우수한 교수진과 중부권 자동차정비교육시설을 바탕으로 전기내선공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 도장 등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 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근 90% 이상의 취업률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2017년부터 2년 연속 대전 지방 자동차정비 기능경기대회 금상과 은상, 우수상 등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최근 진행된 2019년 대전시 기능경기대회에서도 은메달과 동메달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불스원과의 산학업무 체결을 통해 매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성적이 우수한 훈련생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20년 전통의 대전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자동차정비검사산업기사 국비무료교육 과정은 자동차 정비의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9월 개강 예정인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자동차정비교육학원 기능사 과정의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상담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