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방자치단체의 민원 처리부서에서 매년 끊이지 않고 이야기가 되는 것이 비둘기퇴치 문제라고 한다. 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비둘기는 개체 수가 늘어남에 따라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를 주고 있는 부분이다.
평화의 상징으로 표현이 되고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비둘기의 배설물은 철근과 같은 구조물도 부식시킬 수 있는 강한 산성으로 이루어져 있어 각 지역민들의 고충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 외에도 관리가 되지 않는 외부 조류이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를 먹고 배출된 배설물에는 칸디다증, 살모네라 등과 같은 유해한 병균을 옮길 수가 있다. 이 부분은 공기 중에서도 감염이 될 수 있어 면역력과 바이러스 주의보가 내려진 전 세계적으로 비둘기퇴치는 풀어야 할 숙제이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에 지자체와 일부 가정에서는 비둘기퇴치 전문 업체를 통하여 골칫거리를 해소하고 있다.
비둘기퇴치 전문 업체인 버드스코는 방탄유리 소재로 사용이 되는 순도 100%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하여 사계절 내내 변형이 없는 버드스파이크를 개발했다. 100% 국내생산으로 높은 품질을 자랑하며 국내 최대 높이 12cm로 중국과 동남아보다 효과적인 비둘기 퇴치제품을 안내하고 있다.
버드스코의 관계자는 "비둘기퇴치로 고민하는 모든 분들이 자가 설치의 간편함과 합리성으로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