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매년 바뀌는 PEET일반화학, JC자연과학연구소의 철저한 분석과 함께 준비하자

PEET시험은 올해로 11회차를 맞은 약학대학 편입을 위한 시험이다. PEET는 국내에서 가장 어려운 자연과학 계열의 시험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어려운 과목은 일반화학이다. 일반적으로 약대 입시는 전과목 가중치가 없거나 화학과 생물에 가중치를 부여하기 때문에 PEET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일반 화학은 최우선으로 준비해야하는 과목이다.

JC자연과학연구소의 현직 약사 일반화학대표강사 소울팜(Soul Pharm)강사는 “매년 진행되는 PEET시험의 일반화학추론의 난이도와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다음 회차의 시험을 확실하게 대비한다” 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소울팜(Soul Pharm) 강사는 올해 진행 된 2021학년도 PEET시험의 일반 화학은 어떻게 분석했을까?

소울팜(Soul Pharm)강사는 “2021학년도 PEET일반화학추론은 화학 반응식, 주기적 성질, 분자 구조, 열 화학, 반응 속도, 화학 평형. 산 염기, 산화 환원.  배위 화학 등 일반화학 전 영역의 개념을 묻는 문항들이 고르게 출제되었다” 라고 밝히며 “그 중에서도 화학 평형과 산화 환원 적정 등의 내용에서 높은 난이도의 문제들이 출제되어 수험생들의 체감 난이도가 높았을 것” 이라고 말했다.

작년 시험과 비교한 2021학년도 PEET는 고난도 문항의 난이도가 상승했고, 이해형 문항보다 적용형 문항들의 출제 비율이 높았다. 매년 달라지는 문제 유형의 비율과 난이도를 가진 PEET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효율적인 공부 전략을 세워야 한다. 이에 대해 소울팜(Soul Pharm)강사는 “PEET일반화학은 단계적으로 접근해야 전체적인 수험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다” 며” 기초추론, 심화추론, 모의고사를 통한 심도 있는 연습이 필요하다” 라고 말했다.

1:1 PEET일반화학 과외 전문 JC자연과학연구소는 “PEET연구진의 전문적인 분석을 토대로 PEET문제 임상과 실제 경향성이 실험되고 대표 강사의 승인을 받은 자료들만 학생들에게 배포된다.” 라고 밝히며 “PEET일반화학 준비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전략 이며, 어느 시험이든 같은 교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PEET에 특화된 이론 교재와 문제들로 PEET특성에 타겟팅 된 효율적인 수업을 제공한다” 라고 말했다.

JC자연과학연구소의 PEET일반화학 강의는 현직 약사인 소울팜 (Soul Pharm) 강사가 직접 1:1로 지도한다. 또한 약대 진학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으며, 수업시간 이외에도 항시 강사에게 직접 질의응답을 하여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그 어느곳에서 보다 효율적인 준비가 가능하다” 라고 말했다.

PEET시험 준비는 일반적으로 전년도 9월에 시작하기 때문에 2022학년도 PEET 합격을 목표로 두고 있고 아직 준비를 어디서 시작할지 정하지 못했다면 수 많은 노하우와 정보, 그리고 합격 사례를 갖고있는 JC자연과학연구소로 문의해보자.

박순철 기자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