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PC방창업 컨설팅 브랜드 ‘쓰리팝’, 상생을 위한 브랜드로 눈길

취직이 힘든 시기에 현재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뛰어들기 시작했다. 그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창업 아이템들 중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은 PC방창업은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PC방은 PC를 이용하려고 하는 한 개의 니즈를 작은 돈으로 쉽게 충족해주면서 동시에 다양한 음식까지 함께 먹을 수 있는 공간이고 현재의 경기 침체에 대해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는 10~20대가 주요 고객층임으로 꾸준한 매출과 손님 확보가 안정적이다.’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쓰리팝PC방 관계자는 “3POP PC방은 프랜차이즈 구조가 아니라 PC방창업 컨설팅 구조이며 3POP PC방, 긱스타PC방과 같은 공동 상호명을 이용하여 운영하는 시스템” 이라고 밝히며 “3POP은 로열티, 가맹비가 존재하지 않고 본사와의 수평적인 관계로 상생 경영을 추구”한다고 전했다.

PC방창업 브랜드 3POP PC방은 최소 80대, 그리고 일정 가용금액 미만이라면 PC방창업 관련된 컨설팅을 진행하지 않는다.

이것에 대한 이유에 대해 관계자는 “예비 창업자분의 PC방창업비용 중에 대출 비율이 너무 높으면 순수익이 적어진다.”라고 밝히면서 “적은 순수익은 폐업으로 가는 지름길과 같다. 본사의 이익보다는 예비 창업자분들을 위하는 것이 우리의 취지이다.” 라고 밝혔다.

쓰리팝PC방은 PC방 운영에 대한 경험이 없는 창업자들을 위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대표적으로 본사 직영을 통한 사후 관리 시스템이다. 본사 직영으로 이뤄져 있어서 확실하고 빠른 처리가 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직영점으로서 받는 혜택 또한 다양하다.

본사 직영 먹거리 브랜드 XOXO핫도그는 2019년 기준 전국 평균 마진율이 70%에 유지하는 중이며 그 외 영화관, 워터파크, 휴게소등 다양한 지역까지 총 700여개소의 매장이 운영 중이다. PC방 내에서의 XOXO핫도그는 보장된 맛과 인지도로 PC방매출의 최대 45%까지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고 있다. 필요한 자재들은 본사 ㈜세컨드찬스 와 CJ프레시웨이가 업무 협약을 통해 확실한 자재 유통이 이루어지고 있다.

본사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 GEEKSTAR (이하 긱스타)에서 PC제작, 유통, A/S를 진행하고 인테리어를 담당해주는 본사 직영팀은 완벽한 내부 인테리어 시공부터 시설물 관리까지 맡고 있다.

쓰리팝PC방은 본사 내 직영 브랜드에서 PC, 먹거리, 인테리어가 해결됨으로써 예비창업자가 매장운영 및 관리에 집중할 수 있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pc방창업 전문 브랜드 쓰리팝PC방 관계자는 “3POP은 단순히 오픈만이 목적이 아니다. 진정한 성공을 돕기 위해 시설업의 특성상 확실한 입점 지역 조사와 상권 분석을 진행한다.”라고 밝히며 “900여개의 피시방창업 및 리모델링 이력이 있는 업계 최고의 상권 분석팀과 임원들의 경험을 통한 확실한 수익성 검토까지 까다롭게 진행하며 입점 지역을 결정한다.”라고 전했다.

무한 경쟁 시대 속에서 상생경영이라는 역 발상은 많은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작용하고 있다. 쓰리팝PC방 관계자는 “창업문의가 서서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그 이유로는 한 예비창업자를 위해 모든 부서가 집중하는 1인 컨설팅구조와 개인PC방창업과 유사한 구조로써 로열티없는 실속있는 매장운영에 대한 니즈가 강하게 반영된 걸로 판단된다. “라고 밝히며 문의가 급증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쓰리팝PC방 관련된 자세한 창업전략 및 사진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PC방 업계 유일 자사 커뮤니티 사이트인 ‘피예모(PC방 예비창업자 모임)’을 통해서 pc방에 대한 좀 더 솔직한 내용과 3POP 관련 최신 소식들을 접할 수 있다.

박순철 기자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