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플이앤디의 HMR 브랜드 셰프뮤지엄이 유명 레스토랑의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레스토랑 간편식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위플이앤디의 관계자는 "셰프뮤지엄HMR 제품은 간편함은 물론 레스토랑 메뉴의 맛까지 그대로 재현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기존HMR 제품에서 즐기지 못했던 메뉴 및 퀄리티를 느끼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셰프뮤지엄은 다양한 HMR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셰프뮤지엄의 HMR 신제품 2종은 ‘함박스테이크’와 ‘크림함박리조또’이며 8월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CJ제일제당, 동원F&B, 신세계푸드 등의 식품업계에서 다양한 HMR 상품을 출시하면서 밀키트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 전북 완주군이 올해 초 발표한 시장조사 보고에 따르면 국내 HMR 시장은 2018년도 3조 3백억 원 규모의 대형 시장으로 이미 자리 잡았으며, 2025년에는 약 11조 원까지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