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제이와이네트워크,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 가능하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 품질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하고, 시장 홍보와 매장 환경 개선 등을 지원하고 있다.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로워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브랜드의 철학을 담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외의 홍보효과로 이어질 때가 있다.

온라인광고대행사 제이와이네트워크 김재훈 대표는 “B.I는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이 가능하다. 동영상으로 노출되는 음악, 영상, 영상 속 텍스트는 기억에 오랫동안 남고, 의외의 홍보효과로 이어질 때가 있다. 이것은 사람의 인지능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동영상처럼 눈으로 보고, 듣는 매체는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하고 기억할 수 있게 만들기 때문에, 소비자 유입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나 브랜드 등은 홍보영상 및 영상제작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구축할 수 있다. 재미요소를 끼얹은 바이럴영상을 선보이거나 새로운 디자인의 굿즈를 선보이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바이럴광고대행사 제이와이네트워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시에는 마케팅에 대한 구체적인 파악과 전략적인 광고 집행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최근 빠르게 확장 중인 콘텐츠를 연구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무분별한 콘텐츠 제작 및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피로감만 안길 뿐,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떨어뜨린다. 그러므로 소비자들에게 거부감 없는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도움이 필요하다면 홍보마케팅대행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케팅광고대행사 제이와이네트워크는 바이럴 영상제작, 브랜딩,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들의 마케팅을 대행하고 있다.

박문선 기자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