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부로 주차난 해결을 목적으로 김포공항 주차요금은 인상을 감행했다. 평일 2만원, 주말 3만원이 요금으로 청구되고 있으며, 김포공항 주차대행을 이용할 때는 1만5천원이 추가적으로 발생한다.
이에 불법 주차대행 업체 이용수요가 늘어나면서 피해사례도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다. 뉴스나 매스컴 등을 통해 소개된 사례들만 해도 갓길 주차에 따른 불법 주정차 위반 스티커를 받는 사례, 고객의 차량을 타고 출퇴근하는 업체 직원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한편, SK주차장이 김포공항 주차대행 이용요금을 할인 이벤트로 여행객들의 부담을 줄이고 있다.
관계자는 "직접 주차장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파격 주차비 할인이 적용되고 있는데, 평일 기준 8,000원(주말13,000원)이 발생한다. 이는 김포공항 주변 주차장 중 저렴한 주차요금이며, 김포공항 주차비 대비 최대 70% 할인된 금액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용객이 편안하게 여행길에 오를 수 있도록 주차대행(발렛서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평일 기준 10,000원(주말15,000원)이 발생한다. 단 예약으로 이용할 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김포공항 SK주차장은 공항 출발 층까지 약 3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무료 셔틀서비스를 제공해 편안하게 공항을 찾을 수 있다. 현대해상 발렛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사고가 발생하여도 보험을 통해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차량접수 시 발렛보험전용앱으로 사진 및 동영상 촬영으로 고객과 기사의 불신을 해소시키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주차장 이용안내는 공식 홈페이지나 카카오 플러스친구 또는 전화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