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보통과는 다르기를 추구하는 기업, 보이지 않는 곳 그리고 보지 못하는 곳에서도 가치를 창출하여 소중한 고객에게 감사함과 정직으로 그 결실을 전달하기를 다짐한 기업 ‘(주)인비바’(대표이사 황성민)는 깨끗한 자연 속에서 자란 신선하고 맛있는 고품질 농산품만을 사용하여 특수공법을 통해 프리미엄 웰빙 스낵을 정성껏 만드는 곳이다.
인비바 스낵은 맛, 식감 그리고 풍부한 영양까지도 그대로 담아냈다. 글루텐이나 화학첨가물은 일체 들어있지 않아 가족 디저트 특히, 아이들의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보통과 다름의 가치를 인정받아 현재 백화점, 각종 온라인 판매처, 대학교 등 50여 개의 인비바 고객사를 통해 시장에서 맛있고 건강한 간식 인비바 스낵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대한민국의 대표 상품인 인삼을 사용한 인삼스낵은 인비바의 주력 상품 중 하나이다. 지금까지 시장에선 인삼 관련 가공상품으로는 절편, 환, 농축액 등 주로 홍삼, 흑삼 형태의 상품 외에는 쉽게 접할 수가 없었다. 2019년 인비바에서 개발한 특허 공법을 사용한 인비바의 인삼스낵을 통해 인삼 원재료가 갖는 색, 풍미, 맛을 대부분 유지함과 더불어 인삼 특유의 쓴맛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고 인삼 원물 조직의 공동을 조절하는 방법으로 스낵다운 식감을 만들어내어 국내/외 전 연령층이 부담 없이 인삼 형태의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에서 ‘건강스낵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인비바의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출시된 상품인 ‘인삼엔꿀’의 경우, 2019년 하반기부터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 세계 시장에도 소개를 시작하게 되었다. 일본,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등에서 대한민국 인삼을 사용한 인비바 인삼 스낵에 대한 큰 관심을 보여, 현재 수출 계약 완료 및 수출 직전 단계의 검토가 진행 중에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여느 때와 달리 면역력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점이기에 대한민국 대표 상품인 인삼의 매력과 니즈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인비바에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보이지 않고 보지 못했던 대한민국 인삼의 가치를 계속해서 개발해 나아가 세계 시장에 더욱 널리 알리도록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