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됨에 따라 공기정화를 위해 실내방향제 제품인 베이크아웃볼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유르테는 집안냄새제거와 옷장탈취제로도 사용이 가능한 베이크아웃볼을 선보였다.
새집증후군에서 발생되는 벽지나 새가구, 페인트에서는 1급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 벤젠 등과 같은 유해물질들이 많이 배출된다. 주로 새입주자들에게 해당되며, 이런 유해물질들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고있다.
이러한 유해물질들에 장시간 노출되었을 경우 두통, 호흡기질환 등 건강이상 반응이 나타난다. 유르테 관계자는 “유해물질에 노출되기 전에 빠르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고, 꾸준한 환기를 통해 예방하는 것이 좋다.” 라며, 유해물질 제거와 환기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일반적인 베이크아웃을 통해 유해물질 제거가 가능하다. 보일러를 틀어 실내온도를 40도이상 7~8시간 유지한 뒤 2시간 환기를 통해 유해물질을 밖으로 배출하는 방법인데, 번거롭기도 하고 현대사회에서는 시간 투자 대비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는 방법은 아니다.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은 1200도에서 가공해 특수 제작된 세라믹 소재로 볼 내부에 미세한 기공으로부터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곰팡이냄새제거 및 공기정화에 도움을 준다.
야자활성탄과는 다르게 먼지와 탄가루가 발생하지 않으며, 페인트냄새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오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피톤치드오일도 피톤치드 원액 100%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졌다.
유르테 관계자는 “집냄새제거 및 페인트냄새를 제거하려면 그 원인부터 파악한 뒤 제거하는게 현명하며, 환기와 병행하여 진행해야 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라며 환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더 많은 제품 정보는 유르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