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틱 기업 더모드글로벌에서 런칭한 남성 뷰티브랜드 ‘스콥밀런’은 브랜드 신규 런칭 기념으로 한정 수량 총 500개 할인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더모드글로벌 관계자는 “총 한달간 진행되는 이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알림과 동시에 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고 전했다.
스콥밀런에서 출시한 오리지널 향수는 총 2년이라는 개발 기간 동안 여러 차례의 시향테스트를 통해 얻어진 데이터를 취합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다. 소비자들의 향수 구매에 대한 실패확률을 줄일 수 있도록 ‘사전샘플체험’ 도 진행하고 있다.
개발사의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온라인에서 기본적인 시향도 없이 향수를 구매한다는 것은 일종의 도박과도 같은 성격’을 띄고 있다. 제품을 실제 개봉하기 전 소비자들이 시향체험을 할 수 있도록 그 기반을 마련하는 것은 브랜드개발사의 의무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온라인 향수 시장 특성상 샘플 체험을 할 수 있는 방법도 크게 없고, 일단 제품을 개봉하고 나서 향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품도 안되는 업체가 대부분이다. 이와 같이 국내 향수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는 소비자들에 대한 기만행위와 불공정거래에 대한 악습이 끊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