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분당제일학원 가천대적성 여름방학 특강반 개강

사진제공= 분당제일학원

수시 적성 메카 분당제일학원이 2021학년도 가천대 여름방학 특강반을 개강 모집한다. 경기도 전 지역에서 수시 적성대비 학원으로 널리 알려진 분당제일학원은 2020학년도 가천대 입시에서도 분당지역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만큼 학생과 학부형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천대 적성 여름방학 특강반은 8월 17일(월) 개강하여, 주5일 수업으로 진행되는 가천대 적성을 대비하기 위해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고 학원 측은 소개했다. 가천대 적성 여름방학 특강반은 2020학년도에도 분당. 성남. 용인. 광주. 수원 등 40개교의 모의고사 3~5등급, 내신 3~6등급인 학생들이 적성 합격을 목표로 공부했던 프로그램으로 모의고사와 내신등급의 약점을 극복하고, 가천대를 비롯한 인서울 대학의 합격을 준비하는 프로그램이다. 

분당제일학원의 2020학년도 가천대 적성 합격생들의 평균 내신등급은 4.6등급이었다고 한다. 전 학년 학생부 등급이 5.34등급이었음에도 가천대 도시계획조경학과(경쟁률 21.2:1) 최초합격의 결과를 거둔 학생의 사례를 보여주며 여름방학 특강반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가천대 적성 여름방학 특강반은 가천대 수시 적성을 준비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고, 수준별로 3개반을 모집하고, 시작 진도부터 6주 기간에 전 진도를 마무리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가천대 적성 집중 대비를 통해, 나머지 10개 대학의 적성고사를 대비하는 것이 분당제일학원 만의 적성 프로그램의 특징이라고 한다. 매년 적성반 원장이 학생과 학부형을 직접 만나 수시 지원 상담을 진행하고 올해는 9월초부터 적성반 김용유 원장이 학부모님과 6개의 수시대학 지원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가천대 적성 집중반은 주5일 오후 2:00~10:00 수업을 진행하고, 주말에 국어와 수학의 보충수업을 진행한다고 한다. 매년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프로그램이기에 사전에 설명회 및 내원 상담을 통해 입학 준비하기를 상담실장은 요청했다.

김용유 원장은 “2021 수시 적성고사를 준비한다면 국어, 수학, 영어의 기출문제를 분석해 문제유형을 파악하고, EBS 지문을 숙지하여야 하며, 수능 수리(나)형 수준의 수학 집중 준비가 필요하다”며 “가천대 적성고사 실전문제를 제한시간에 맞춰 반복적으로 훈련하면서 자신에게 약한 부분을 보완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므로, 전문학원의 관리가 필요한 전형”이라고 말한다.

분당제일학원은 가천대 수시적성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적성전형은 전문관리가 필요한 전형이라며 여름방학특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순철 기자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