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결혼적령기에 접어든 이들은 소개팅이나 맞선으로 반려자를 만나는 일들이 잦았는데, 오늘날에는 많은 이들이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하고 있다. 이는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할 경우 검증된 사람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결혼정보회사 가입 전엔 까다로운 심사를 거치게 된다. 졸업증명서 및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 등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신원이 확실한 사람만을 만날 수 있는 만큼 실제 결혼을 고려하는 미혼남녀들이 꾸준한 수요를 보여왔다.
이러한 가운데,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엔노블’(대표 김옥근)이 프로필 안심제를 도입해 가입 회원들이 만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엔노블 역시 철저한 신원보증을 진행해야 하는데, 가족관계나 혼인관계, 재직증명, 대학 졸업 등 필수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신원 인증팀에서 직접 확인해 검증이 완료된 이들만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만에 하나를 대비해 현대해상화재보험의 전문 ‘책임보험’에 가입해 만남 상대의 결혼 여부, 직업이나 학벌, 가정환경 등과 같은 중요 정보가 사실과 다를 시 최고 2억원을 배상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철저한 신원보증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매칭 시스템으로 매년 높은 성혼율을 유지하고 있는 엔노블은 회원들의 성혼을 위한 다양한 성혼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성혼주의를 통해 횟수 제한 없는 만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엔노블은 서울본사와 부산·제주 지역지사 등을 운영하며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추고 다채로운 매칭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여전히 위험단계인 코로나19에 대응해 비대면 상담서비스를 확대하고, 전 지사 내 일 2회의 방역 및 소독 작업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