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를 발송하고 전송내역에 전송성공으로 확인되지만 수신자(받는사람)가 문자를 받지 못했다고 하는 경우가 간혹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불법스팸대응센터의 스팸종합대책에 따라 통신사 스팸 차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팸서비스란 스팸으로 판단되는 문자를 고객의 핸드폰으로 전송하지 않고 각 통신사별 자체 스팸보관함에 문자를 전송한 후 문자전송 성공으로 처리하는데, 이 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되어 고객이 직접 사이트의 스팸차단서비스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스팸차단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직접 차단 내용을 다운받아 보거나 확인이 가능하다.
각 통신사별로 차단서비스로 인한 미수신 문자 확인법이 있다. SKT 차단 스팸문자 확인방법은 Tworld-요금제/부가서비스-이동전화-부가서비스-통화-통화필터링, KT차단 스팸 문자 확인방법은 Olleh -서비스-안심/서비스-스팸차단서비스-스팸차단서비스란, 그리고 LG 차단 스팸 문자 확인방법은 개인-모바일-부가서비스-통화보호-스팸차단 으로 진행된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미수신 문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문자전달을 받지 못한 고객은 해당 통신사에서 스팸문자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