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 산화물은 연료의 고온 연소 시 대기 중 질소의 일부가 산소와 반응하여 생성되는 물질로써 고농도로 분포되어 있을 경우 기침, 인후통, 현기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질소 산화물의 농도를 상승시키는 요인은 자동차, 발전소, 시멘트 공장, 화학물질 제조 공장 등 다양하며, 도시 공기의 대표적인 오염물질로 꼽히고 있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대기오염 속 (주)한별에서는 질소산화물이 광촉매 막에 의해 인체에 무해한 질산염으로 변환되어 공기가 정화되는 기능을 지닌 바닥포장재를 선보이고 있다. 이 바닥포장재는 단순히 도시공기를 오염시키는 질소산화물만 정화하는 것이 아닌, 실외와 실내의 논슬립기술을 접목함으로써 미끄러짐과 같은 사고예방에 기여함으로써 실용성을 더했다.
(주)한별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들은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친환경적 제품이며, 국가공인 시험성적서 증빙을 통해 4대·6대· 8대 중금속 불검출 및 내구성 등 우수한 결과를 받은 자연친화적이다. 이미 전국적으로 많은 시공사례를 통해 주택, 옥상, 주차장, 공공시설 등 바닥포장재의 효과를 보고 있다.
(주)한별은 2014년 9월 설립하여 다수의 특허등록, 중소기업청장상 우수상,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등 수상한 우수기업으로써, (주)한별 김다영 대표는 향후에도 건설, 건축자재의 신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여 국가 브랜드 향상에 이바지하겠다며, 앞으로도 자연친화적인 제품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매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