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 파티쉐, 호텔리어를 꿈꾸는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과 안정적인 취업을 위해 전문 호텔리어 교육기관 메이필드호텔스쿨에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어 화제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5star 메이필드호텔이 직접 운영한다는 호텔학교 이점을 살려, 학생들이 학교를 다니고 있는 기간 동안 직접 메이필드호텔에서 호텔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메인클럽(Main Club) 제도를 진행 중이다.
학생들은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선배들에게 부서별 직무 노하우를 호텔 현장에서 직접 습득할 수 있으며, 근무 시간에 따른 급여를 지급받게 된다. 또한,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할 경우 장학금도 받을 수 있어 재학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메이필드호텔스쿨 관계자는 “기업이 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본교의 목표”라고 말하며, “학생들이 현장에 나가 많은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현장 실무 교육은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메이필드호텔스쿨은 메인클럽제도와 같은 취업 특화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 롤플레잉 교육, 자격증 특강, 각종 대회 출전은 물론이고 교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실무에 적합한 호텔관광서비스 인재를 매년 배출하고 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졸업 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기관으로 모집 분야는 호텔조리계열, 호텔제과제빵계열, 호텔관광경영계열, 플라워비즈니스계열 등이다. 현재 2021학년도 예비 신입생 모집 중이다.
신입생은 내신이나 수능, 검정고시 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검사(30)와 해당 전공 교수님 1:1 면접(70)을 통하여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