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인천 강화군, 하계 직장체험 대학생 모집...7월 3일 마감, 70명 추첨 선발

강화군은 오는 7월 3일까지 하계방학 기간 동안 행정기관에서 직장 체험에 참여할 대학생 7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대학생들에게 방학 기간에 행정기관에 근무하게 함으로써 진로 탐색 및 군정 업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등록금과 자기계발을 위한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직장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강화군에 소재한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22일 현재 강화군에 주소를 둔 전문대 이상의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최근 2년간 강화군 대학생 직장체험에 참여하지 않았던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졸업생, 제적생, 사이버대학생, 방송통신대학생은 제외되고,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자녀일 경우 동일 순위에서 추첨 없이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29일부터 7월 3일까지 강화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7월 6일 전산 추첨으로 최종 대상자를 선발한다.

추첨 결과는 7월 7일 강화군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대학생들은 7월 13일부터 8월 21일까지 15일간  2기로 나누어 군청,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읍·면사무소 등에서 행정·복지 및 공공 실무 등 직장 체험을 하게 된다.

기본급 6만9천원(일 8시간) 및 주휴수당을 포함해 15일 만근 시 124만2천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최치선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