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차로 김포공항을 찾고 있는 이들은 대부분 차량을 공영주차장에 맡기고 있다. 차량주차 시 평일 2만원, 주말 3만원이 소요되며, 김포공항 주차대행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1만 5천원이 추가된다.
현재 발생 중인 김포공항 주차요금은 불만을 갖는 이들이 많다. 특히 노약자나 아이 동반 여행객을 비롯해 수화물이 많은 여행객들은 대중교통(택시, 버스)을 이용하기가 어려워 여행경비에 대한 부담을 느끼고 있다.
불법주차대행업체들을 이용해 김포공항 주차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내려는 이들도 많은데, 갓길 주차에 따른 불법 주정차 위반 스티커를 받는 사례, 고객의 차량을 타고 출퇴근 하는 업체 직원, 지정된 주차장소가 아닌 아파트 및 오피스텔 지하 등에 주차하는 행위 등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주차업체들은 안내와는 달리 김포공항과 멀리 떨어진 마곡지구(김포공항에서 왕복 15km)에 위치해 있는 곳들이 많고 실내주차장을 보유하지 못한 곳이 대부분이다. 또, 주차대행 전문보험에 가입되어 있지도 않은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공항 주차대행 업체 SK주차장이 직접 주차장 방문 주차고객에 한하여 파격 할인을 실시해 여행객의 이목을 끌고 있다.
SK주차장이 선보이는 파격 할인 주차비는 평일 기준 8,000원(주말13,000원)으로 김포공항 주차비 대비 최대 65% 할인된 요금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김포공항 주변 주차장 중 최저가 주차요금이다.
김포공항 주차대행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주차대행(발렛서비스) 서비스도 제공한다. 평일 기준 10,000원(주말1,000원)으로 김포공항주차비 대비 최대 50% 할인된 요금이며, 김포공항주차대행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한다.
또, SK주차장은 이용고객에게 렌트카 비교앱 1등 ‘카모아’ 렌트카 5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해 제주여행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한편, 김포공항 SK주차장은 공항출발층까지(3분거리)이동할 수 있는 무료 셔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포공항 SK주차장은 김포공항 주변주차장 중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공항 출발층까지 1.5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김포공항 주차대행업체 SK주차장 관계자는 "당사는 현대해상 발렛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믿고 차량을 맡기셔도 된다. 안전한 보험으로 사고 시 대차가능 보험이 되어 있어 안심하고 주차대행업체에 맡길 수 있으며 차량접수 시 발렛보험전용앱으로 사진 및 동영상 촬영으로 고객과 기사의 불신을 해소시킴으로써 고객들의 반응도 좋다"고 전했다.
SK주차장의 이용시간은 4시부터 24시까지며, 자세한 주차장 이용안내는 공식 홈페이지나 카카오 플러스친구 또는 김포공항 SK주차장 전화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