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일산 덕이지구 ‘거원프라자’ 상업시설 분양…중대형 아파트 밀집 항아리 상권

 

일산 덕이동 중심상업지구 내에서 오는 6월말 준공을 앞둔 ‘거원프라자’ 상업시설이 지역 시세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에 나서 관심이 모이고 있다.  

현재 6층까지 건축이 완료된 일산 ‘거원프라자’ 상업시설은 지하1층~지상6층 규모로 지하1층 근린상가 7개호실을 비롯해 2~6층에 총 4개 호실로 구성된다. 구매력 높은 중대형 평형 아파트가 밀집된 지역 특성상 안정적인 생활밀착형 MD로 구성될 예정으로 준공 이후 빠른 상가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상가가 들어서는 일산신도시 덕이지구 하이파크시티는 일산아이파크(1,556세대)와 일산 신동아파밀리에(3,361세대)로 구성된 매머드급 단지로 약 4900세대의 고정수요를 품고 있는 항아리 상권이다.  

항아리상권은 상업시설 주변으로 대단지 아파트 등 고정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배후수요에 둘러싸여 있는 상권을 의미한다. 특정 지역에 한정돼 확장에 한계가 있지만 수요층이 빠져나가지 않고 충성도가 높아 경기를 덜 탄다는 것이 장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는 과거 타 지역에 비해 상권이 낮게 평가되고 있었으나 아파트 입주가 거의 다 이뤄져 있고 100m 근처에 중형급 병원이 위치해 유동인구가 풍부한 독점 항아리 상권으로 거듭나며 지역 내 상업시설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상가 인근으로 스타벅스도 입점한 상태로 상권은 더 활발해질 전망으로, ‘거원프라자’는 1층기준 점포 4억대 후반이라는 지역 시세대비 합리적 분양가로 빠른 입점이 예상되고 있어 공실 걱정을 덜 수 있다”고 말했다.  

일산 덕이동 상가 ‘거원프라자’는 대단지 일산아이파크 아파트 주 출입로 바로 앞에 입지해 있어 고객흡수에 유리하며 일산가구공단 및 가족단위 이용객이 많은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어 주중은 물론 주말에도 유동인구 유입이 풍부해 주 7일상권이 형성될 전망이다.  

또한 1km 이내 덕이중을 비롯해 9개의 초중고가 밀집해 6,200명의 배후수요를 흡수하는 학세권 입지에 공공청사가 인접해 있어 상근 근로자 및 방문객 흡수에 유리하며 상가 앞으로 100여대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고객 편의를 높였다.  

특히 고양 일산서구 탄현동과 파주운정신도시 길목상권으로 유동인구 흡수에 용이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일산 덕이동 상가 ‘거원프라자’에 대한 자세한 분양정보는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사에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순철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