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순간 세계로 퍼져버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방문을 해야 하는 오프라인 매장 영업의 어려움이 점차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면 영업의 상징이였던 자동차 영업 시장까지 SNS는 물론 홈페이지, 홈쇼핑 등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각광되는 가운데, 온라인 마케팅 전문 회사 oesc의 행보가 눈길을 끈다.
oesc는 개인사업을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 사업자나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출범한 마케팅 전문가 집단이다. 소비자들이 점차 동네 마트나 음식점을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온라인으로 정보를 찾아가는 것에 익숙해져있는 가운데, 자영업자들은 온라인을 통한 고객유치 마케팅과 SNS를 활용한 홍보 등의 온라인 활동을 병행하는 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사업을 꾸려가면서 온라인 마케팅이나 블로그 관리 대행, 제휴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에 대하여 배울 길이 없었던 자영업자들에게 온라인마케팅이란 산은 넘기 힘든 고지가 될 수 있다. 초보 자영업자들의 든든한 마케팅 지원가 oesc의 담당자에 따르면 '영세한 사업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등은 특히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판매가 중요하다'고 전하며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카페등은 SNS 마케팅의 시작이자 끝 이라고 할 수 있고, 동네 장사, 동네 영업이 중요한 상권일수록 소비자들은 소비 결정에 있어서 블로그나 카페 게시물들을 많이 참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oesc는 온라인 마케팅을 수년간 다뤄온 베테랑들과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 기업으로서,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마케팅의 1부터 100까지 기획에서부터 실행단계까지 컨설팅을 진행해주고 있다. oesc의 전문가들은 수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종 요식업부터 부동산, 꽃집, 미용실 등 다양한 업종의 대표들과 울고 웃으며 그 성장을 지켜본 바 있다.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꿈꾸는 oesc는 사업을 이제 막 시작하는 병아리 사장님들과의 인연을 시작으로 그들의 사업이 더욱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착한 신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oesc의 담당자에 따르면 "일방적인 광고대행사와 고객사의 관계가 아닌, 사업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 하는 파트너가 되고 싶다" 고 말을 이었다. 그는 "향후 업계를 선도하는 마케팅 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성장을 멈추지 않고 있으며, 파트너사(광고주)의 성장을 위하여 경쟁력 있는 키워드 선정과, 믿을 수 있는 홍보가 가능하게 끔 도움을 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영역으로 뛰어들고자 대행사를 알아보고 있다면 우리 브랜드의 정체성과 가치를 담은 홍보가 가능 한 곳인지, 전문성을 가지고 끝까지 함께 할 수 있는 곳인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oesc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