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초복이 오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찜통같은 더위로 건강하게 여름을 나기 위해 에어컨, 선풍기, 에어쿨러 냉풍기 같은 냉풍기기를 점검하고 사용 빈도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가고 있는 냉방기가 있다. 인터넷으로 조금만 검색해보면 알 수 있듯, 신일냉풍기가 냉풍기추천형태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려진 제품인데 뒤를 이어 주목을 받고 있는 실외기 일체형인 창문형에어컨이 급부상하며 다시 재조명 되고 있다.
창문형에어컨은 실외기가 일체화된 에어컨이며 창틀에 올려 마감재로 창문을 막으면 공간 활용도도 높아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실외기 설치 공간여력이 안되는 서재나 어린아이 놀이방, 공부방 등 원룸에선 냉방이 충분히 가능한 성능이여서 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렇듯 일반 에어컨 설치에 대한 부담이 없는 창문형에어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신일냉풍기를 비롯하여 다양한 창문형에어컨 및 이동식에어컨이 출시되기 시작하였다.
그중에서도 ‘눕스 창문형에어컨’은 고효율 BLDC 모터를 사용하여 제품의 대한 내구성은 물론 43dB~48dB의 저소음으로 보다 쾌적한 실내환경까지 신경 썼다. 또한 냉방할 수 있는 공간은 10평 정도 돼서 냉방 이외에 송풍, 제습 등의 기능을 갖췄으며 타이머 기능으로 자동 켜짐과 꺼짐 및 예약설정까지 할 수 있어 에어쿨러 냉풍기,냉방기 등을 대신해 냉풍기추천 형태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눕스 관계자는 “눕스 창문형에어컨은 에어컨을 사용하고 싶지만 오래되고 방치된 필터관리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물 세척이 가능한 손쉬운 필터로 더욱 위생적이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올인원 기능으로 편의성까지 갖춘 제품이다”라고 이야기를 덧 붙였다. 더 자세한 내용은 눕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