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유행이 줄어들지 않았는데, 벌써 이른 한 여름이 시작되었다. 덥고 습한 날씨는 마스크 내에서의 세균 증식과 그로 인한 냄새를 유발하기 때문에, 마스크의 청결한 보관이 마스크 착용만큼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냄새, 세균 걱정 없이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는 '세이프플러스 마스크케이스'가 출시되었다.
'세이프플러스 마스크 케이스'는 제품 원단 공정뿐만 아니라 마스크와 접촉하는 내외부에도 독창적인 항균 코팅 기술이 적용되었다. 주식회사 한국감염관리본부 기업부설연구소 '진단의학 연구센터' 시험 결과 5분 이내 99.99%의 미생물 감소 능력을 확인하였으며, 미국 FDA에도 범용 의료기기 살균제품으로 등록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국가공인기관 KOTITI 시험 기관에서 99.99% 이상의 항균(감소율 log 5 이상)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바이러스 시험 전문기관에서 인체 코로나바이러스를 비롯한 RSV 호흡기 바이러스 사멸 성능도 입증받아 탁월한 항균 성능을 증명하고 있다.
'세이프플러스 마스크 케이스'에 사용된 방습제도 국제 시험 기관 SGS시험검사소를 비롯한 국가공인검사기관 KCL의 성분 분석평가에서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제품을 적용하였으며, 방습제 안에 인디케이터 비즈가 있어 수분 흡수로 인해 색이 변하면 전자레인지 건조만으로 편리하게 재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
사이즈가 콤팩트하여 휴대가 간편하며, 산뜻하고 심미적인 다양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목걸이를 걸 어 사용하는 특징이 있어 더운 여름날 환기가 불가능한 호주머니, 가방 안에서 오염이 가중되는 것을 원천 차단하였다. 마스크뿐만 아니라 열쇠나 신용 카드, 인공눈물 같은 청결이 필요한 물품을 휴대하는데 활용될 수 있는 특장점도 있다.
'세이프플러스 마스크 케이스'를 개발한 주식회사 한국감염관리본부 관계자는 “본사는 국내에서 유일한 미생물 진단 기반 감염관리 전문 기업으로, 전국 병원, 요양기관 및 산후조리원 등의 현장 경험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 개발로 소비자에게 필요한 감염관리 제품을 개발해왔으며,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상황을 마주할 때, 위생적으로 마스크를 보관하여 코로나를 슬기롭게 대처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세이프플러스 마스크 케이스'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옥션, 지마켓 등 온라인 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대량 구매 문의는 주식회사 한국감염관리본부 공식 쇼핑몰과 홈페이지 및 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