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 달 6월을 맞이하며 곳곳에서 친환경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있다. 친환경재배, 친환경택배박스, 친환경아이스팩 등 이제는 소비자들이 어렵지 않게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세상이 온 것 같다.
㈜프로팩에서 개발한 친환경 제품으로 선보인 친환경비닐봉투, 생분해성플라스틱, 생분해비닐, 분해성비닐, 썩는비닐은 오랜 기간 연구한 끝에 기존 분해성비닐 생산단가 대비 30% 가까이 낮추는 데 성공을 하였고 이러한 점에 뜨거운 관심과 주목을 받아 코로나19 이슈만 끝난다면 해외로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생분해성원료(EL724-셀룰로스, 옥수수 젖산, 화학계 고분자 등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성 소재로 만들어진 친환경 생분해 제품)를 개발하며 꾸준히 제품개발에 힘을 쓰고 있다.
2021년 상반기 2만톤 규모의 플랜트완공을 계획하고 있으며 국내 내수시장 및 해외원료 수출을 위한 생분해플라스틱전문연구소를 설립하여 신물질 개발에 힘쓰고 있다.
㈜프로팩에서 개발한 생분해비닐을 이용한 택배봉투와 종이아이스팩은 100% 재생종이를 사용하여 내면에는 PLA코팅공법으로 처리되었다. 또한 PLA코팅공법은 자체기술로 생산된 친환경 제품들이라 기존 종이쇼핑팩이나 합성수지 라미네이팅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강점이 있기 때문에 현재 이 기 술을 특허출원 중에 있다고 한다.
환경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사소한 것부터 동참을 해야 하는데 막상 찾으려고 하거나 찾아도 실행하기가 쉽지가 않다. 소비자들은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는 기업들이 많이 나오길 바라는 관심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 소비자들의 기대에 따라 기업들은 앞으로도 꾸준히 친환경 제품에 대해 연구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