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 제작 장인이 재직중인 라파엘웨딩에서 예비부부를 돕는 77만원대 반값 스드메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라파엘웨딩의 42년 경력의 김 라파엘 디자이너는 2006년 7월 20일 방송된 KBS무한지대큐 339회와 2015년 4월 21일 SBS 모닝와이드 6036회 3부 등에서 웨딩 제작 달인으로 소개되었다.
스드메 77패키지는 77만원대로 김 라파엘 원장의 핸드메이드 웨딩드레스를 포함, 본식 웨딩드레스 1벌, 신부메이크업 원장급2번, 부케, 턱시도, 스튜디오사진포함 스냅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라파엘웨딩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스드메 계약을 받기 전에 결혼식 날까지 모든 추가비를 모두 공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결혼식 날까지 계약한 돈에서 일체의 추가비를 받지 않고 있으며, 본식날 입을 웨딩드레스를 상담하고 바로 피팅 후 웨딩드레스가 마음에 들 때 계약을 하는 서비스와 직접 보면서 스드메 상담이 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89만원대의 금액으로 이용 가능한 블랙라벨 신상드레스 패키지 내용은 고급 블랙라벨 웨딩드레스 1벌, 신부메이크업 원장급 2번, 부케, 턱시도, 스튜디오 웨딩 촬영, 본식 스냅원판이 포함됐다.
라파엘웨딩에 따르면 시중에 신상 웨딩드레스 가격은 최소 100만원 이상이며 블랙라벨 신상 웨딩드레스 가격은 그 이상 고가의 가격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라파엘웨딩은 블랙라벨 신상 웨딩드레스 포함 스드메비용 89만원대 패키지를 출시해 예식을 가을로 미루거나 웨딩홀 위약금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부부들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라파엘웨딩 관계자는 “시중에 스드메 패키지 업체들의 스드메속 내용을 수준 미달상품 구성과 또는 추가비를 받는 것을 모르고 계약하거나 유통을 모르기에 당하는 일종에 바가지를 주의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웨딩홀을 비롯해 한복, 예물, 웨딩홀 등 네이버카페 ‘라파엘웨딩’ 카페에 방문하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