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초심스터디카페,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 도입으로 인건비 낮춰

 

창업을 계획할 때 고려 해야 할 사항으로는 매출을 높이면서도 인건비는 낮출 수 있는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다. 인건비가 상승하고 있어 인건비를 절감하는 것은 물론 운영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아이템이 각광받고 있는 것.

이 가운데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 도입으로 가맹점주들의 인건비 부담을 덜어주며 매출 상승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초심스터디카페의 창업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초심스터디카페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로 방송인 박명수가 모델로 활동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뉴욕 공립 도서관을 모티브로 한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스터디존과 카페존으로 나뉜 공간 구성, 카페 내 움료와 간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용자 만족도는 물론 가맹점주의 만족도도 높다. 초심스터디카페의 무인 시스템 운영은 인건비 절감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특히 이러한 무인 시스템 운영은 고객들의 출입이 자유로워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24시간 보안 출동, 스마트폰으로 CCTV 제어, 에어컨 제어, 이용 시간 알림, 실시간 매장 현황 및 매출 관리 등 매장에 상주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운영 가능하다는 점에서 여성 창업, 투잡 창업 등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관계자는 “초심스터디카페는 카페 내 음료와 간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이용자뿐만 아니라 가맹점주 입장에서도 무인 시스템 운영으로 인건비 절감효과를 보고 있으며,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매출 상승효과 덕분에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창업 시장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스터디카페 창업 문의를 주고 있다”며 “본사는 가맹점주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초심스터디카페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박순철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