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안산 멀티플렉스 ‘시아 테마파크’ 1층 근린생활시설 임대 모집 중, 마감 임박

 

최근 서울과 수도권 일대에서 상가의 대세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몰(mall)’ 형태의 테마를 갖춘 멀티플렉스 상가가 안산에 최초로 공급되어 관심이 모인다.

‘몰(mall)’ 형 상가는 집객력이 우수하고, 이용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 최근 지역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 잡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대형 복합 상가 규모로, 쇼핑은 물론 외식, 여가 등 다양한 활동을 한 자리에서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소비자들의 체류시간도 길고 수요층도 다양해 빠른 상권의 안정화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 가운데 8월에 공식 오픈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몰형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 ‘시아 테마파크’가 1층 근린생활시설 임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지면적 8270㎡, 연면적 34,000㎡의 매머드급 규모로 지하 2층부터 지상 7층까지 조성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인 ‘시아 테마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메가플레이돔(MEGA PLAY DOME), 더 킹볼(the king bowl)’ 볼링장 등 핵심 스포츠 키테넌트 시설과 함께 350평 규모의 병원 입점이 확정되었으며, 8월 오픈 시 단일 시설 기준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로 안산의 새로운 랜드마크 시설이 될 예정이다.

시아 테마파크는 안산, 시흥 인구 120만명과 초중고 210여개 학교, 11000여개 기업체의 고정 수요를 바탕으로 주거 및 상업, 업무 시설이 집중되는 안산시 중심부 최고 입지에 들어선다. 안산시 고잔동에 위치해 반경 1킬로미터에 지하철 4호선 중앙역, 한대앞역, 고잔역 등이 인접해 교통 상업 문화 주거의 중심지로 접근성도 좋다. 특히 상업시설에서 가장 중요한 주차공간도 법정 주차공간 212대의 1.7배에 달하는 364대의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시아 테마파크의 2층에는 초대형 최고급 휘트니스와 골프 시설 및 350평 규모의 병원 입점이 확정되었으며, 3층에는 국제 규격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52레인 ‘더 킹볼(the king bowl)’ 볼링장 입점이 확정되었다. 4~7층은 바닥 면적 1000여평, 층고 17미터로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익스트림 스포츠 공간인 ‘메가플레이돔’ 등 핵심 키 테넌트 시설이 들어선다.

한편 4~7층에 들어서는 ‘메가플레이돔’은 키즈, VR, 레이싱, 익스트림 어트렉션 등 어린이들은 물론 친구, 연인, 가족 등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층고 17m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시설로 국내 유일의 익스트림 시설물을 다량 보유해 눈길을 끈다.

분양 관계자는 “시아 테마파크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더불어 고객들의 지친 일상을 달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며 “현재 1~2층 상업시설 임대가 마감 임박한 상태로, 전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장소로 평가되는 만큼 풍부한 배후 수요를 누리려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고 밝혔다.

박순철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