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비혼, 비출산을 선언하는 사람이 많고, 1인가구가 증가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반려견, 반려묘를 맞이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이에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시설과 사료, 간식, 장난감 등 다양한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유치원까지 생길 정도가 되었다.
이제는 애완동물이 아닌 가족의 의미로써 반려동물이라는 표현이 확산되고 있고, 점점 사람과 같은 존재가 되어감에 따라, 반려동물을 위해 좋은 재료만 사용한 사료, 간식을 준비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유튜브 채널 ‘푸들좋아브로’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해당 채널은 2개월 전부터 꾸준히 운영되어 왔으며, 강아지 ‘브로’의 일상이나 동물병원 방문기 및 다양한 강아지에 대한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현재까지 강아지가 동물병원에 가서 주사를 맞았던 날을 기록한 동영상이나, 강아지 이갈이 관련 정보, 강아지 진정시키는 방법, 강아지 기억력 관련 정보, 친구를 만났을 때 보이는 반응 등 여러 가지 정보와 소소한 일상을 공개했다.
또한 최근에는 강아지 수제간식 만드는 방법에 대한 영상이 업로드 되었는데, 고구마닭가슴살롤을 직접 만드는 과정을 촬영해 많은 사람들이 보고 따라 할 수 있게 제작했다.
강아지 수제간식은 다이어트 중인 강아지를 위한 간식으로, 저지방 고단백 간식이라 건강과 영양, 체중조절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것이다. 고구마와 닭가슴살만 이용해 만들고, 건조시켜서 식감 까지 살려 많은 사람이 호평을 남기고 있다.
푸들좋아브로 채널 관계자는 “현재 유튜브에 반려견 브로의 일상과 다양한 강아지 관련 정보를 올리고 있다. 초보자가 참고하기 좋은 정보를 다양하게 업로드하고 있으므로 반려견을 맞이하고자 하는 분이 시청하기 좋을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