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쿠팡 대구물류센터 착공...국가산업단지 대방노블랜드 선착순 분양 중

 

쿠팡이 지난 12월 30일 대구 달성군 국가산업단지에 최첨단 메가 물류센터 착공식을 진행했다.

대구 물류센터는 쿠팡이 건설한 물류센터 중 최대 규모이며 투자비용은 약 3200억 원에 이른다. 대구 물류센터는 영남 전역 외에도 충청과 호남지역 까지 쿠팡 로켓배송을 위한 전국 단위 물류 시스템 구축계획의 주요 거점이 될 예정이다.  

쿠팡에 따르면 대구 물류센터는 지역주민 우선고용으로 대구지역에 2500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는 만들고 물류센터 건설, 운영 연관 산업 성장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 국가산업단지의 연이은 호재 속에 최근 분양시장에서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 또한 흥행 몰이 중이다. 쿠팡물류센터와 국가산업단지의 여러 기업들의 유치로 인해 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 분양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11개동 규모, 전용면적 76㎡, 84㎡ 881세대로 조성된다. 국가산단 입구 맨 앞자리에 위치하여 테크노폴리스 및 달성1차 산업단지까지 출퇴근이 용이하며, 단지 바로 옆 국가산단대로 5분 거리에 현풍IC 와도 가까워 대구 도심까지의 진입이 용이하다.

업계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산업단지에는 수많은 유동인구와 함께 다수의 관련 업무종사자가 있다”며 “이들 대다수는 교대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아 직장과 가까운 곳에 내 집을 마련하는 경향이 높다”고 분석했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읍 중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박순철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