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소재 '인천월드요리학원'의 'Passion of Chefs' 팀이 국제 요리대회 참가자 전원 메달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해 주목 받고 있다.
인천월드요리학원은 본원 소속 국제 요리 대회팀인 'Passion of Chefs'가 최근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개최된 IKA독일요리올림픽(IKA Culinary Olympic)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대회 결과 금메달 2개, 은메달 4개, 동메달 2개 등 참가자 전원이 메달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IKA독일요리올림픽은 1900년 독일조리사협회가 최초로 개최한 이래 현재까지 열리고 있는 유서 깊은 대회다. 세계조리사연맹(WACS) 인증 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의 권위 있는 요리대회로 명성이 높다. 이번 IKA독일요리올림픽은 67개국 소속 총 2,0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일 평균 관람객 수가 5만여 명에 달하며 커다란 관심을 모았다.
'Passion of the Chefs'는 베테랑 임인혁 셰프의 지도 아래 팀원들의 열정적인 활동에 힘입어 팀원 전체 메달 획득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임인혁 셰프는 인천월드요리학원 소속으로 검단 세몰리나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가운데 공중파 방송 매체에서 요리전문가로도 활동하며 명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팀원인 윤라현 양(18, 일산고 조리과)의 경우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유명 셰프들과 경쟁하며 당당히 은메달 수상의 성과를 달성해 눈길을 끌었다.
인천월드요리학원은 뛰어난 기량을 지닌 쉐프를 양성하는 요람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꾸준히 인재를 양성한 결과 이번 IKA에서 굵직한 성과를 기록하게 된 것이다. 인천월드요리학원 수강 분야는 조리기능사와 제과·제빵기능사 등으로 나뉜다. 특히 대학 진학 과정 교육도 별도로 진행해 학생들의 진로를 견인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리 기초 과정 및 진학 과정도 운영하여 초보자들이 쉽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천월드요리학원 'Passion of the Chefs' 팀은 룩셈 요리월드컵, 터키 안탈리아 선수권대회 등 세계요리대회에서 수많은 수상 기록을 세운 국제요리대회 팀이다. 무엇보다 이번 IKA독일요리올림픽에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며 베테랑 글로벌 요리대회 조직으로 거듭나게 됐다.
인천월드요리학원 'Passion of the Chefs' 팀 임인혁 셰프는 "이번 성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 인천 월드요리학원 고민정 대표와 현직에서 활동 중인 장용준 셰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또한 팀원인 대경대학교 배수인·이태호·채수이 그리고 일산고등학교 윤라현을 비롯해 모든 팀원의 노고와 희생에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