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세종대방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 대형 프랜차이즈 입점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슬세권은 ‘슬리퍼와 편함 차림으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좋은 세력권’을 의미한다. 접근하기 좋고 편리함을 선호하는 라이프스타일이 뚜렷이 확산되고, 특히 주거지에 초 밀접한 반경 안에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는 비중이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에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이 교육 및 생활 인프라, 편리한 교통 환경 등으로 주거 선호지로 꼽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세종시청, 교육청, 우체국, 세무서(예정) 등 관공서 밀집지역과 인접해 관공서 및 국책연구단지 근로자 약 6천여 명의 배후 수요를 확보했으며, 고정 수요가 갖춰진 안정적인 상가로 시선이 몰리다 보니 입지가 좋은 곳에서 분양하는 상업시설에 대한 기대가 높다.  

 

교통요건도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건너편으로 세종시의 대표적인 교통망 BRT 정류장이 위치해 도보 이용이 가능하며 서세종IC와 남세종IC를 이용해 당진~영덕 고속도로, 논산~천안 고속도로 등의 도로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여기에 2024년 전 구간 개통 예정인 세종~서울 고속도로,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사업으로 선정된 세종~청주 고속도로 건설 사업, 대전 지하철 1호선 연장, KTX 세종역 등이 추진 중으로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에는 대형커피숍 스타벅스 , 패스트푸드 점 롯데리아 등 이미 입점해 있으며 그 외 던킨도넛, 역전할머니 맥주, 미술 공방 , 학원 등 입점 확정돼 현재 인테리어 공사 진행 중이며 앞으로 상권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보통의 프리미엄상가의 경우 임대료와 분양가가 높아 투자자들이나 임차인들에게 많은 부담을 주고 있다. 그 결과 세종시에서 공실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그러나 세종 대방디엠시티의 경우 세종의 가장 큰 문제점을 떠안아 해결방안으로 ‘저렴한 임대가’와 ‘렌트프리’를 보장하고 ‘담보대출이자지원’ 이라는 금융보장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처럼 편리한 생활 인프라, 단지 내 상가 편리한 교통망 까지 주거지로 갖춰야 할 장점들이 두루 갖추고 있는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홍보관은 세종시 세종 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해있어 활발한 상담과 함께 입주 진행 중이다.

박순철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