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걸리는 암인 그 이유는 여자들이 걸리는 암인 자궁경부암은 HPV 바이러스 때문에 걸린다. 더불어 이는 자궁경부암이 전체 여성 암 중 15%를 가지고 있는 사망률이 높은 여성암이다. 또한 여자들만 걸리는 암 가운데 2위를 기록한 만큼 무서운 암이라서 예방과 관리에 힘써야 한다.국가건강검진에서 제공하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이기 때문에 무료 검진이 가능하다. 또한 여성암인 자궁경부암은 젊은 20대, 30대여성, 한번이라도 성경험이 있다면 반드시 검진을 받아서 예방주사 또한 반드시 맞아야 한다. 이는 자궁경부암이 예방주사만 잘 맞으면 암 걸릴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자궁경부암 원인 및 증상
자궁의 입구, 즉 자궁경부에 생기는 암인 왜냐하면 또 자궁경부암은감염된다.HPV 바이러스, 즉 인유두종바이러스로 인해 HPV 바이러스, 즉 인유두종바이러스는보통 성관계로 인해 걸리며 성관계를 시작했다면 살면서 평생 한 번 정도는 감염된다고 알려졌다. 자궁경부암에 감염되면 보이는 증상은 다른 암들과 마찬가지로 검사를 실시하지 않으면 초기에 자각증상으로 알 수 없다. 그래서 한 번이라도 성경험이 있다면 이유없는 골반이나 허리 통증이 일어나거나 질 분비량 증상, 생리기간이 아님에도 나타나는 부정출혈 등의 증상을 보이면 꼭 산부인과를 방문해야 한다.
무료로 가능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예방접종은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HPV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접종이다. 현재 한국에서는 만 12세 여성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선보이고 있다. 예방접종을 받기 좋은 연령대는 15~17세로, 늦어도 26세가 넘어가기 전에는 받아야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아울러 HPV 바이러스가 남자도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남성들도 접종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