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페 '유기견에 사랑을 주세요(유사주)'가 2013년 튼튼바자회 & 일일호프를 지난 30일과 31일 양일간에 걸쳐 안산 단원구의 <린카페호프>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유기견에게 사랑을 주세요(유사주)는 안락사 위기에 있는 동물을 구조하고 입양 홍보하는 단체다.
이번 행사는 안락사 고비를 넘기고 유사주의 쉼터에서 입양을 기다리는 동물 중에 질병이 있는 아이들의 병원 치료비와 관리비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의류, 잡화, 생활용품, 애견용품 등 많은 사람들의 기부와 협찬으로 이뤄졌다.
또 전국 각지 유사주 회원들이 바자회를 위해 보내온 물품과 배우 조윤희씨의 후원물품, 애견관련업체의 후원물품 등으로 다양하고 풍성하게 치러졌다.
행사에서는 바자회와 함께 일일호프와 카페를 동시에 운영해 물품 판매뿐 아니라 음식과 커피 등을 판매함으로써 유기동물에 대한 후원의 폭을 넓혔다. 또 안산 중앙역 로데오거리에서는 유기견 홍보캠페인도 펼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행사장에 찾아오기도 했다.
유사주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몸이 아프고 상처받은 유기동물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바자회&일일카페 수익금 전액은 유기동물 치료비 및 쉼터에 있는 유기동물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