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그레이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애견인이 필요로 하는 애견정보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은 WOWDOG의 대표 캐릭터 츄츄가 반려견을 입양했을 때 필요한 기본정보를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형식으로 구성했으며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아이패드용으로 출시됐다.
모바일용 앱의 경우 언제 어디서든 반려견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했고, 아이패드용 앱북은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능을 첨가하여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애견인이 애견정보를 효과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애견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애견인들이 반려견을 키우는데 있어서 필요한 정보는 사실상 부족하다"며 "이에 캐릭터 브랜드 WOWDOG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반려견 입양 시 필요한 기본정보를 제공하는 개박사 츄츄>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출시된 어플리케이션은 실내외 인기견종정보, 함께하는 생활, 애견관리 등 반려견 입양 시 준비해야 할 사항과 관리요령은 물론 특별편(개는 귀와 꼬리로 이야기한다. 재미로 보는 별자리, 개 용어사전) 등 애견인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오는 4월 13일에는 개박사 츄츄> 앱에 관한 베타테스트 이벤트를 진행, 앱을 테스트해보고 개선되어야 할 점에 대해 고객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한편, ㈜얼그레이 엔터테인먼트에서는 반려견과 함께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정보를 주제별로 정리한 7편의 시리즈를 계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개박사 츄츄>를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