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에서 농수산 1차 유통을 책임지고 있는 농수산업계대표 120여명이 문재인후보 지지를 하고 나섰다.
이 날 지지선언에는 이태숙 황금수산대표, 이진숙 해동수산대표, 임선자 갈마수산대표, 장은영 진수산대표, 최완준 걸작떡볶이대표, 김미숙 삼꼬와닭꼬대표, 김보영 보령수산대표 등 120여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지지선언을 한 후 문재인후보 조직본부(본부장 노영민) 산하 글로벌전자상거래특별위원회(위원장 강민구)에서 최은경 부위원장과 함께 농수산위원으로 활동키로 했다.
최은경 특위 부위원장은 "어민의 위상을 높여 수산자원 활용과 수산강국으로써의 면모를 보여주자"면서 "안으로는 강소수산 회사들을 키우고, 밖으로는 수출과 관광객 유치에 힘쓰자"고 강조했다.
이에 강민구 특위 위원장은 "문재인후보와 충남도 농수산 1차유통 대표들과 함께 우리 어촌물류를 세계화시키는데 앞장서서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 보자"고 희망의 메시지를 보냈다.
코로나19 방역 ‘양호’ 여성 리더십에 세계 주목
과기부, 코로나19 치료제·백신개발 범정부 지원단 본격 가동...제1차 회의 개최
어린이집 방역 관리 이행 사항 점검...5월1일까지
총 17개 제대혈 은행 품질·안전 관리 정기 심사․평가 결과...16개 적합, 1개 부적합
혈액․배설물을 통한 코로나19 전파가능성 희박...질병관리본부 발표
코로나19 대응 관광업계 지원...총 8000억 원 규모 융자진행
담뱃갑 경고그림·문구 12개 교체한다...올해 12월23일부터 적용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위해 산학연병 적극 협력
쪽방·고시원 주민들에게 보증금 없는 공공임대주택 지원...국토교통부, 2025년까지 4만호 공급
2022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 2000명대 감축 위한 합동대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