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혼돈의 주식 시장을 위한 5가지 전략 공개

이준영 2018-03-12 00:00:00

혼돈의 주식 시장을 위한 5가지 전략 공개
▲출처=셔터스톡

웰스파고은행의 부사장 겸 최고 투자책임자인 아담 타백은 경제성장이 시장변동을 만들어냈다고 언급하면서 사람들이 주식시장의 변동성과 관련된 위험에 대해 더 잘 알고 현명하게 대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지만 사람들이 변동주기 속에서 주가에만 관심이 있다고 지적했다.

CWA(Cresset Wealth Advisors)의 창립파트너 잭 애 에블린은 주식시장의 변동성에 세 가지 커다란 요소가 있다고 조언한다.

1. 회사의 견실함

2. 역동적인 시장생태

3. 정부정책

뉴욕타임스는 이와 같은 시장변동요소에 대해 독자들에게 5가지 팁을 제공했다.

1. 개인 승자를 선택한다

시장의 불안정한 변동은 적극적인 투자 관리자들로 하여금 이 시기에 그들의 원조가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럴 때 성공한 투자자의 방식을 따르는 것은 현명한 타결책이 될 수 있다는 지적이다.

2.채권에 대해 신중하게 검토한다

뉴욕타임스는 제롬 파월이 새로운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의장의 선출 된 것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변수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3. 대체투자의 법칙을 기억한다

대체 투자는 더 큰 이익을 얻기 위해 재정에 대한 접근을 포기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시장이 두 자릿수의 이익을 얻는 순간을 줄인다. 금융자문관들은 투자자들이 적대적인 투자 환경에서 헤지 펀드 등과 같은 다양한 대체 투자를 고려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4. 세계시장을 염두에 둔다

웰스파고인베트먼트 대럴 크론 회장은 미국 시장이 강세를 보인 것은 많은 투자자로 하여금 해외시장을 피하는 성향을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이는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에 과잉 투자를 하는 현상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5. 항상 변동성을 기억한다

주식시장에서 변동성은 늘 있는 일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월가의 투자자문가 크론크는 변동성은 경제 사이클의 기본 요소이고, 이전의 두 경기 회복 사이클이 끝날 무렵 주식시장에서 세 가지의 큰 변동이 생긴다는 점을 강조했다.

[팸타임스=이준영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