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반려견 음식, 알레르기 유발 성분 등 따질 것 多

김준호 2019-04-15 00:00:00

반려견 음식, 알레르기 유발 성분 등 따질 것 多

▲강아지에게 먹이를 줄 때 책임감이 느낄 수 있다(사진=ⓒ셔터스톡)

반려견이 먹는 음식 구매시 주의해야 할 요소들이 많다고 전문가들이 경고하고 있다.

아무 음식이나 주어서는 안되며 견종, 나이, 크기에 따라 필요로 하는 영양소가 각기 다르다.

견종과 관계 없이 먹일 수 있는 음식이 있는 가하면, 특정 견종에게만 먹일 수 있는 음식도 있다. 반려견에게 적절한 영양소를 제공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어야 하며 반려견에게 어떤 음식을 맞을지 알고 싶다면 수의사의 조언을 듣는 것이 좋다.

전문매체 바크 포스트는 반려견을 위한 음식을 선택할 때에는 몇 가지 고려해야할 것들이 있다고 밝혔다.

반려견을 위해 꼭 구매해야 하는 것들을 파악하고 반려견의 건강에는 도움이 안되는 음식을 구매하는 데에 돈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나이, 견종, 활동성, 출산 여부

우선 반려견의 나이, 행동, 신체적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강아지나 강아지에게 젖을 먹이고 있는 반려견의 경우 더 많은 칼로리와 영양소가 필요하며 강아지에게는 우유를 줘야 한다. 나이가 많거나 활동성이 적은 반려견의 경우 칼로리를 많이 필요로 하지 않는다. 반면 활동성이 많은 반려견은 많은 칼로리를 필요로 한다.

포장지 확인

포장지 라벨에 표기된 내용을 확인하고 닭 혹은 소고기 등 어떤 성분으로 만들어진 것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단백질 양은 어느 정도인지도 확인해 보아야 한다. 저녁용이라고 적힌 사료는 보통 단백질 함유량이 적다.

반려견 음식, 알레르기 유발 성분 등 따질 것 多

▲올바른 개밥 선택시 음식의 성분을 확인하고 포장 및 유효 기간, 라벨 레이블을 확인해야 한다(사진=ⓒ셔터스톡)

성분 확인

반려견은 보통 고기와 야채를 모두 먹을 수 있지만, 반려견이 알레르기를 갖고 있는 경우에는 야채로 만든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고기로 만든 음식을 선택할 때에는 동물조직으로 만든 것인지, 아니면 신장, 피, 뼈, 폐 등 장기로 만든 것인지 확인해야 한다. 가능하면 반려견에게 영양소가 풍부한 고기로 만든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알레르기

알레르기 때문에 곡물을 먹지 못하는 반려견들도 있다. 만약 반려견이 알레르기가 있다면 곡물을 포함하고 있지 않은 음식을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음식은 보통 가격이 더 비싸기 때문에 예산에 맞춰 적절한 가격대의 음식을 선택해야 한다.

반려견 음식, 알레르기 유발 성분 등 따질 것 多

▲관찰이나 수의사의 진단을 기준으로 알레르기가 있는 반려견이 있다면 곡식이 없는 음식이 좋다(사진=ⓒ셔터스톡)

영양소

제품 포장 라벨에 '풍부하며 균형 잡힌 영양소를 제공한다"는 문구가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보통 이러한 기준을 갖고 있는 음식들은 반려견에게 적절한 영양 성분을 제공한다.

브랜드

모든 브랜드가 다 같지는 않으며 일부 브랜드는 마케팅만 잘하는 경우도 있다. 반려견을 위한 음식 브랜드를 검색해 보고 리뷰를 찾아야 한다.

사람처럼 반려견들도 먹는 음식이 건강을 좌우한다.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 어떤 운동을 할지 결정하는 것만큼 음식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대부분의 반려견들은 음식에 까다롭지 않고 먹고 있는 음식에 적응해 가는 특성이 있다. 하지만 반려견을 사랑한다면 영양분이 풍부한 최고의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팸타임스=김준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