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주혜 기자 ] '태국의 지붕'으로 알려진 치앙마이의 도이 인타논(Doi Inthanon) 국립 공원에서 지난 4일 '액션 아시아 50' 메인이벤트라고 볼 수 있는 산악 달리기 행사가 열렸다.
이 날 달리기 행사는 태국 관광청이 해당 지역구에 위치한 몽(Hmong)과 카렌(Karen) 마을에 나무를 심고 둑을 만드는 데 쓰일 기금 마련을 위해 지원하였다.
경주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은 경관을 즐길 수 있었으며, 동시에 나무 심기와 몽, 카렌 마을을 위해 10달러를 기꺼이 기부했다.
이번 마라톤은 20, 50km 두 클래스가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마라톤 코스가 아름다웠다고 평가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액션 아시아 이벤트 담당 기획자 마이클 매디스는 "이번 MSIG 태국 '액션 아시아 50' 행사를 통해 둑 건설 및 나무심기에 중점을 두어 도이 인타논 지역의 마을 사람들을 도울 수 있었다. 오는 12월 메인 이벤트를 주최해 더 많은 참가 주자들을 국립 공원으로 불러와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주혜 기자 fam1@pcss.co.kr
코로나19 방역 ‘양호’ 여성 리더십에 세계 주목
과기부, 코로나19 치료제·백신개발 범정부 지원단 본격 가동...제1차 회의 개최
어린이집 방역 관리 이행 사항 점검...5월1일까지
총 17개 제대혈 은행 품질·안전 관리 정기 심사․평가 결과...16개 적합, 1개 부적합
혈액․배설물을 통한 코로나19 전파가능성 희박...질병관리본부 발표
코로나19 대응 관광업계 지원...총 8000억 원 규모 융자진행
담뱃갑 경고그림·문구 12개 교체한다...올해 12월23일부터 적용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위해 산학연병 적극 협력
쪽방·고시원 주민들에게 보증금 없는 공공임대주택 지원...국토교통부, 2025년까지 4만호 공급
2022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 2000명대 감축 위한 합동대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