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서울과 근접하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이천가볼만한곳
등록일 : 2018-11-05 03:01 | 최종 승인 : 2018-11-05 03:01
박혜민
▲서울과 근접한 이천(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박혜민 기자] 경기도 동남쪽에 위치한 이천은 북쪽으로는 광주, 서쪽으로는 용인, 동쪽으로는 여주, 남쪽으로는 음성군과 접해 있다. 이천은 도농복합형의 전원도시로 대규모 주택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이천은 전원주택 보급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도시로 살기 좋은 도시다. 경기도 이천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다. 특히 이천은 서울과도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시민들이 서울근교산행을 위해 많이 찾는 곳이다.

▲가을 나들이를 즐기기 알맞은 이천 설봉공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천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인 이천 설봉공원

이천은 가을 나들이를 다녀오기 좋은 명소가 많이 있다. 밤에 가기 좋은 별빛정원 우주, 잔잔한 산책을 즐기기 좋은 설봉공원을 비롯해 서울근교산행을 하기도 좋다. 이천 가볼 만한 곳인 설봉공원은 산책하기 좋게 시설이 정비되어 있어 가을 나들이를 즐기기 알맞다. 설봉공원은 규모가 큰 공원으로 곳곳에 테마에 맞춰 볼거리가 있다. 이천 설봉공원에 있는 다양한 조형물들은 자연 야외 전시관을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농촌의 실상을 볼 수 있는 이천 자채방아마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벽화가 그려져 있는 자채방아마을

이천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히는 자채방아마을은 농촌의 실상을 볼 수 있는 여행지다. 자채대장군과 방아여장군 장승이 마을 초입에 우뚝 서있어 마을을 지키고 있다. 이천 자채방아마을은 방문객을 맞는 것부터가 이 마을의 심상치 않음을 짐작하게 한다. 이천 자채방아마을의 담장에는 어느 농촌에서도 볼 수 없던 벽화가 앙증맞게 그려져 있고 마을회관 처마 밑에는 갓 알에서 부화한 제비 새끼들의 지저귐과 먹이를 나르는 어미제비의 분주함이 농촌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팸타임스=박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