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겨드랑이 통증이 나타나는 부유방을 알아보자
등록일 : 2018-11-02 17:00 | 최종 승인 : 2018-11-02 17:00
이한나
▲겨드랑이에 살이 늘어나는 부유방(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이한나 기자] 겨드랑이는 과로와 스트레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등 다양한 이유로 지방이 쉽게 쌓이게 된다. 그렇기 때문의 많은 여성들은 다이어트나 운동을 해서 겨드랑이 살을 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부위의 살이 빠지지 않고 생리주기에 통증까지 발생한다면 단순한 지방이 아닌 부유방을 의심해야 한다.  

▲유방조직이 가슴이 아닌 다른 부위에 존재하는 부유방(출처=게티이미지뱅크)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 부유방

부유방은 정상적인 유방조직이 가슴이 아닌 다른 부위에 존재하고 있는 것을 말하며 이는 유선조직이 퇴화되지 못하고 남아 있기 때문에 발생하게 된다. 부유방 발생확률은 여성의 1~3%로 높은 편에 속한다. 부유방은 겨드랑이 주변이 살처럼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고 겨드랑이 멍울이 잡히며 생리주기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병이다. 부유방은 유선조직이 발달한 유선형과 지방세포가 발달한 지방형으로 나눌 수 있다.

▲겨드랑이 땀이 많아질 수 있는 부유방(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유방 자가진단법

겨드랑이쪽 통증이 발생하는 부유방은 유방촬영술이나 유방초음파가 필요하지만 손쉽게 본인이 확인해보는 방법이 있다. 비슷한 체형의 여성에 비해 겨드랑이쪽이 많이 튀어나왔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 겨드랑이를 손으로 만졌을 때 딱딱하게 만져지는 부분이 있다. 이외에도 겨드랑이에서 땀이 많이나고 겨드랑이 주변으로 유두와 비슷한 모양을 가지는 피부병변이 있는 경우다. 유선조직에서 발생한 문제로 겨드랑이 종양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히 병원에 내원하여 검진받아야 한다.

[팸타임스=이한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