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국내 여행]가족 여행으로 '딱' 안면도 가볼만한곳 추천…안면도 게국지 맛집 정리
등록일 : 2018-11-02 16:22 | 최종 승인 : 2018-11-02 16:22
김유례
▲안면도는 국내에서 6번째로 큰 섬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유례 기자] 가을, 주말을 이용해 가깝게 국내 여행을 다녀오는 이들도 많다. 국내 여행지 중 안면도 가볼만한 곳을 정리했다.

▲안면도 가볼만한 곳으로는 영목항, 꽃지해변 등이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안면도 가볼만한곳: 영목항

우리나라 태안반도 남쪽에 있는 섬 안면도는 국내에서 6번째로 넓은 섬이다. 영목항은 태안 최남단 끝에 있는 어촌마을로 유람선을 비롯해 배낚시, 좌대낚시, 갯벌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잔잔한 바다와 마을의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안면도 해수욕장 추천

안면도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해변으로는 꽃지해수욕장이 있다. 주목할만 한 건 이곳의 할미, 할아비 바위다. 물이 빠진 시간에는 두 바위까지 자갈밭이 생겨 직접 걸어갈 수 있다. 또한 근처에 바다 뷰를 즐길 수 있는 카페들이 있어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주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단순림이다. '안면송'이라는 고유의 이름을 가진 천연 소나무가 유일하게 자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곳에는 수령 100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자리잡고 있고 깊은 솔향기가 압권이다. 산림 전시관에는 목재의 생산과정을 비롯해 산림의 효용가치 등을 전시해 놓았다. 아이들과 함께 갈 안면도 가볼만한곳을 찾고 있다면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이 있다. 각종 공룡의 전신 골격이 전시되어 있는 1층을 비롯해 쥬라기 박물관 2층에서는 단궁류, 파충류, 포유류, 익룡, 새, 해양파충류, 동작공룡 등을 만날 수 있다. 이밖에 화석, 해양생물도 볼거리다.

▲게국지는 충청남도의 향토음식이다 (출처=김유례 기자)

안면도 맛집, 안면도 게국지

안면도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은 '게국지'다. 게국지는 충청남도의 향토음식으로 김치의 일종이다. 게를 손질해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내는 것인데 안면도 게국지는 색은 연하지만 맛이 시원하고 담백한 게 특징이다. 안면도 게국지 맛집으로는 △꽃지원조꽃게집 △딴뚝통나무집식당 △일송꽃게장백반 △강복순의 안면꽃게 등이 있다.

[팸타임스=김유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