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메르스 증상을 알아보자
등록일 : 2018-11-02 15:00 | 최종 승인 : 2018-11-02 15:00
박세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메르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박세린 기자] 2015년 전 세계를 뒤흔든 메르스의 공포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얼마 전 부산에서 의심증세를 보이는 환자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해당 환자는 다행히도 1차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았지만 격리해제가 결정될 때까지는 긴장의 끈을 놓칠 수 없다. 메르스란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중증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환자가 발생한다고 해서 중동 호흡기 증후군 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백신이 없는 메르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표적인 메르스 증상을 알아보자

메르스는 지금까지도 감염경로와 백신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아 수많은 사람들이 무서워한다. 지금까지 메르스를 유발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해 알려진 바로는 이전까지 사람에게서는 발견되지 않았던 새로운 종류의 바이러스이며 낙타와의 접촉을 통하여 감염될 가능성이 높고 사람 간 밀접한 접촉을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다. 대표적인 메르스 증상은 발열, 호흡곤란, 기침, 두통, 오한, 구토 등이 있다.

▲메르스 의심환자 진단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잠복기 중엔 감염되지 않는 메르스

메르스 증상을 보이는 이들 중 증상이 나타나기 전 14일 이내 중동지역을 방문한 경우와 증상을 보이는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생활한 경우는 메르스 의심환자로 진단한다. 메르스는 환자와 접촉한 후 최대 14일 가량의 잠복기를 거친다. 메르스는 잠복기 중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으며 전염도 발생하지 않는다.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노인, 어린이, 임산부 등의 경우에는 폐렴이나 급성신부전증 등의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

[팸타임스=박세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