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서울근교당일치기여행] 주말 강원도 홍천 가볼만한 곳 총정리! "스키 타고, 귀여운 알파카와 산책하고"
등록일 : 2018-11-02 14:00 | 최종 승인 : 2018-11-02 14:00
정지나
▲홍천 알파카월드 (출처=알파카월드 홈페이지)

[FAM TIMES(팸타임스)=정지나 기자] 스키장 개장일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곤지암, 무주 등에 있는 스키장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에서 단연 인기 있는 스키장은 강원도 스키장이다. 강원도 스키장이 있는 곳 중에서도 홍천은 서울과도 가까워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 등으로 추천되는 곳이기도 한다. 2018 스키장 개장을 맞아 스키 타기 좋은 곳일 뿐 아니라 데이트 장소로도 딱인 홍천의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홍천 은행나무숲 (출처=한국관광공사)

 

홍천 은행나무숲

서울 근교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많은 홍천 은행나무숲은 샛노란 아름드리 은행나무가 빽빽하게 펼쳐져 있어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아쉽게도 홍천 은행나무숲은 10월 중에만 개방해 지금은 관람이 어렵다. 나중에라도 주말 데이트 장소나 국내 당일치기 여행으로 홍천을 간다면 꼭 방문하길 추천한다. 이 홍천 은행나무숲에는 은행나무 숲 주인이 만성소화불량인 아내를 위해 은행나무를 하나 둘 심다 은행나무숲이 됐다는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도 있다.

▲홍천 알파카월드 (출처=알파카월드 홈페이지)

홍천 알파카월드

홍천 알파카월드는 일찍이 SNS에서 귀여운 알파카를 실제로 보고, 알파카와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해 화제가 됐던 곳이다. 홍천 알파카월드에서는 강원도의 푸른 숲에서 알파카를 직접 만지면서 알파카와 힐링 산택을 할 수 있어 요즘 강원도 홍천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졌다. 알파카월드는 이색데이트장소로는 물론, 동물과 직접 교감하는 기회가 적은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된다. 알파카월드는 동물들의 휴식을 위해 기간별로 운영시간이 다른데, 11월부터 3월까지는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한다.

▲홍천 대명비발디파크 (출처=한국관광공사)

홍천 대명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11월 국내 겨울 여행지로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스키장이다. 홍천에서 가볼만한 곳을 둘러보고 스키장을 가고 싶다면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를 추천한다. 비발디 스키장은 수도권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스키장뿐 아니라 워터파크 등의 놀이 시설도 갖추고 있다. 스키장 개장일을 살펴보면 비발디파크 스키장은 빠르면 이달 16일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정확한 개장일은 확정되지 않았다.

▲홍천 팔봉산(출처=한국관광공사)

이 외에도 홍천 가볼만한 곳, '홍천 9경'

이 외에도 홍천에서 아이들과, 가족들과, 연인과 가볼만한 곳으로는 '홍천 9경'이라고 불리는 관광지 9곳이 있다. '홍천 9경'으로는 팔봉산, 가리산, 미약골, 금학산, 가령폭포, 공작산 수타사, 용소계곡, 살둔계곡, 가칠봉삼봉약수가 있다. 천연기념물이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한 곳이 대부분인 만큼 가기 전 각 여행지의 입장시간, 주의사항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정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