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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랫뱃살빼기', 아랫뱃살운동 및 식단 관리 지속적이어야
등록일 : 2018-11-01 12:01 | 최종 승인 : 2018-11-01 12:01
이민영
▲아래 뱃살의 원인은 에너지 불균형이 발생했기 때문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이민영 기자]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아랫뱃살빼기는 꾸준한 운동으로도 쉽게 빠지지 않는다. 아랫뱃살 원인은 오랜 시간 걸쳐서 에너지 소비량에 비해 섭취하는 영양소가 많아져 에너지 불균형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또한 아랫뱃살 원인은 개인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일생생활의 편리함도 아래뱃살이 증가하는 데 한몫하고 있다. 아래뱃살은 여성들의 고민뿐만 아니라 남자 아랫뱃살빼기 방법을 찾는 등 남성들의 문제이기도 하다. 현대인의 고민인 아랫뱃살빼기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인터벌 걷기 운동은 에너지소비량이 높아 뱃살 빼기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랫뱃살빼기 운동 

아랫뱃살빼기 운동으로 인터벌 걷기 운동이 있다. 인터벌 걷기 운동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운동에 있어 필요한 장비도 없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아랫뱃살빼기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벌 걷기 운동은 30분을 걸을 수 있다고 가정하면 5분은 평상시 속도에 맞추어 걷다가 3분은 전신에 힘을 주어 빠르게 걷는 것을 반복하여 걸어주면 된다. 인터벌 걷기 운동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이 빠르게 이루어져 전신에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고 심폐 기능도 올라가 상당한 운동효과가 있다. 기존의 아랫뱃살빼기 운동으로 반복하는 복근 근력 운동보다 에너지소비량이 높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해주면 지긋지긋한 아랫뱃살빼기에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이 더 높다. 

▲고이식섬유음식으로 식사를 해주면 아래 뱃살 빼기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랫뱃살운동 외 방법

아랫뱃살운동만 해서는 아랫뱃살빼기에 성공할 수 없다는 점을 알고 있을 것이다. 아랫뱃살빼기는 식단이 중요하다.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면서 채소나 과일, 요구르트와 같은 고식이섬유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인터벌 걷기 운동이나 고식이섬유음식은 모두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방법으로 아랫뱃살빼기에 도움이 된다. 또한 만성변비가 있을 경우에 아랫배가 항상 나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고식이섬유음식을 위주로 한 식단으로 해결해줄 수 있다. 이와 같은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랫뱃살빼기가 어려운 이유는 지속적으로 식단관리와 운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평소 자신이 갖고 싶어 했던 몸매의 다이어트 자극사진을 보면서 의지를 다지는 것도 아랫뱃살빼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팸타임스=이민영 기자]